CMP(Crystal Music Planet)는 오래 역사와 경험을 가진 음악교육 전문기관 입니다. 국내 대중음악의 변천사를 경험해 오면서 많은 대학 합격생, 뮤지션, 가수, 교수진을 배출하였습니다.
음악교육의 방향성과 음악의 대중성 예술성 상업성에 대한 진지한 고민들을 통하여 시대에 부합하는 음악교육이 되고자 합니다. "모든 국민은 음악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다."라는 신념으로 누구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합니다.
보컬 전공의 경우 거의 모든 대학에서 입시때 시창과, 음악이론을 추가로 입시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창은 주어진 악보를 보고 즉석에서 무반주로 불러내는 테스으 입니다.
청음의 경우는 반대로 멜로디를 듣고 악보로 받아 적는 것을 말합니다.
시창 테스트는 거의 모든 대학에서 본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일부 대학에서 입시 요강에 안내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있으나
입시곡을 부른후 심사교수에의해 즉석에서 시켜 보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결국 평생 음악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갖춰야 될 기본으로 인식되기 때문 입니다.
이론의 경우 서울예대, 동아방송대, 호원대와 같이 상위권의 대학은 보컬 전공자이더라도 재즈화성학,시창,청음을 추가로 보게 됩니다.
음악 통론을 보는 대학의 경우에도 최근 난이도가 재즈화성학의 단계를 요구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본원의 수강생이 아니신 경우에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시험전 단기간 정리가 필요한 분들에게 유익한 수업 입니다.
화성학은 입시를 위한 과목이기도 하지만 음악도로 전문적으로 갖춰야만하는 기본 지식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대학에서 작곡,싱어송 전공자의 경우 재즈화성학, 시창, 청음을 입시 과목에 포함 하고 있습니다. 서울예대와 같은 일부
학교의 경우는 전통화성학을 시험을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타 전공자에 비해 이론시험의 비중이 높은 편입니다. 공부해야 할 양이 많은 편입니다. 미리 대비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원에서 전공 수업을 받지 않는 입시 준비생이라도 별도로 본 패키지 수업을 수강 하실 수 있습니다.
작곡 수업에서 어느 정도 정리를 받을 수 는 있으나 시험을 위해 단기간 정리가 필요한 경우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