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P(Crystal Music Planet)는 오래 역사와 경험을 가진 음악교육 전문기관 입니다. 국내 대중음악의 변천사를 경험해 오면서 많은 대학 합격생, 뮤지션, 가수, 교수진을 배출하였습니다.
음악교육의 방향성과 음악의 대중성 예술성 상업성에 대한 진지한 고민들을 통하여 시대에 부합하는 음악교육이 되고자 합니다. "모든 국민은 음악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다."라는 신념으로 누구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합니다.
<큐베이스와 가상악기 기초>
1주차 큐베이스 기본 사용법 / 비트메이킹 개념 / 저작권의 개념
2주차 드럼 VSTi로 비트 찍어보기
3주차 드럼 비트에 Bass를 디자인 하는법. (Bass Groove)
4주차 피아노, 신스 등 기타 VSTi 사용법
<Copy로 편곡 기술 다지기>
5주차 기존의 음원의 드럼 비트를 카피 해보기
6주차 Bass를 카피 해 보며 여러 곡에 Bass가 어떤 식으로 배치 되어 Groove를 살려주는지 연구.
7주차 기타 음정 악기 카피
8주차 완성된 카피 음원에서 원곡 멜로디를 제외한 랩 가사 작사나 멜로디 작곡.
<샘플링>
9주차 샘플링 기반의 곡 작곡 기초.
10주차 샘플링 된 음원에 드럼 디자인.
11주차 샘플링 곡에 편곡적 완성도를 가미
12주차 완성된 샘플링 곡에 랩 가사 작사나 멜로디 작곡.
비트메이킹이란 힙합음악에 쓰이는 리듬을 만드는 과정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작곡은 멜로디, 화음, 리듬의 조합을 만드는 과정으로 비트메이킹도 일종의 작곡 범주 안에 포함됩니다.
단 힙합음악에 맞게 리듬파트에 좀더 많은 비중을 두는 미디음악작업 방식입니다.
랩을 부르는 것만으로 만족할 수는 없습니다. 본인만의 비트메이킹을 통하여 진정한 힙합뮤지션의 꿈을 이뤄 보세요!
호환성이 좋은 큐베이스툴을 통해 누구나 집에서도 작업이 가능합니다. 도전해 보세요!
< 원하는 분위기, 원하는 장르의 곡을 미디로 소화시키는 법 >
13주차 곡의 구성에 따라 달라지는 비트 디자인 (장르별 비트의 변화를 확인 해보고 카피 해보기)
14주차 장르에 따라 달라지는 곡의 악기 구성 연구.
15주차 대중음악 곡의 구성을 이해하고 직접 구성 짜보기
16주차 자신이 하고 싶은 음악의 Reference 구상.
< 100% 자신만의 자작곡 만들기>
17주차 드럼 비트 디자인
18주차 베이스 디자인
19주차 음정 악기 디자인
20주차 랩 작사, 멜로디 작곡
< 곡의 완성도를 높이는 법>
21주차 완성된 자작곡의 부족한 점을 되짚어보기
22주차 자작곡에 편곡적 다양성 부가 시키기
23주차 완성도를 높여주는 악기 소스 구분
24주차 Multi 사운드 벨런싱.
<3개월 수강생 연습 작품>
<6개월 수강생 연습 작품>
<믹스, 마스터링, 홈레코팅>